[채널소식] 8월말~9월초 일정 및 향후 계획

어쩌다 보니 손을 조금 크게 다치게 돼서 한 1주일 정도 업로드 일정에 차질이 생겼었네요. 그것 외에도 리뷰용 제품 하자로 인해 8월 초에 공개했던 일정 중에 취소되거나 조금 지연된 리뷰도 있었습니다.

  • 씽크패드 T15 – 제품 불량 의심으로 레노버에 반납 후 향후 일정 상의하기로
  • 에어로 17SB – 15인치 모델인 15SB로 변경돼서 리뷰 진행 완료
  • 젠북 UM433IQ – 비정상적인 벤치마크 점수로 서비스센터 입고 후 정상 판정 받음 / 현재 리뷰 진행 중

씽크패드 T15는 점검 결과에 따라서 리뷰가 취소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여전히 8월 초에 다짐했던 “리뷰에만 치여서 살지 말고 정보성 글도 더 올리자”는 다짐은 지키지 못하고 여전히 리뷰 끝내기에도 급급한 일정으로 한달을 마무리하게 된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예정된 리뷰

9월에는 정말로 리뷰를 조금 줄이고 뉴스나 정보성 컨텐츠도 많이 다루고자 합니다. 그래도 정리하고 보니 여전히 리뷰할 제품이 많이 밀려있어서 이번에도 이 다짐을 지킬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단 향후 리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에이수스 젠북 UM433IQ (거의 마무리 단계) – 직접 구매 / 협찬 및 가이드 없음
  2. 에이수스 ROG Strix G712 – 직접 구매 / 협찬 및 가이드 없음
  3. 에이서 헬리오스 300 – 업체 대여 / 원고료 및 리뷰 가이드 없음
  4. HP 오멘 15 – 직접 구매 / 협찬 및 가이드 없음
  5. LG 울트라PC 15U40N-GR36K – 직접 구매 고려 중 / 일정 미정

여기에 추가로 유상 협찬 리뷰 한 건이 협의 중이지만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어서 따로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뭔가 다른 컨텐츠를 제대로 기획하려면 리뷰는 2주에 1회로 제한을 해야 할 것 같지만, 욕심을 버리는 것이 쉽지 않네요. 채널 성장을 생각하면 이렇게 막무가내로 리뷰만 하는 것도 썩 좋지 못하다는 것도 잘 알고 있지만서도요.


유튜브 컨텐츠

사실 아직도 여러모로 실험 중인 공간입니다. 원래 유튜브 채널 리뷰를 기획할 때에는 “영상은 간단히 제품의 특징만 짚고 넘어가는 짧은 리뷰 / 세부적인 내용은 텍스트 리뷰에서 다루기” 컨셉이었는데 갈수록 리뷰 영상에 담는 내용이 많아지다 보니 길이도 자연스럽게 10분이 넘어가기 시작하더라고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접근해야 할지 여전히 고민중입니다.

조회수가 높지는 않았지만 노트북 시장 관련 뉴스를 종합한 영상은 제법 반응이 괜찮아서 한달에 한번 정도는 뉴스 모음 영상은 꾸준히 해볼까 싶고요.

그리고 여러가지 노트북 관련 정보, 팁, 재미있는 역사 스토리에 대해서도 다루고 싶은데 이건 아직 마음만 앞서있고 실천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정말 전달해드리고 싶은 내용은 많은데 제 능력과 시간이 부족한 탓에 컨텐츠 제작이 계속 미뤄지니 여러모로 아쉽네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카카오톡 플러스, 혹은 디스코드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저는 한성 상품 Review의 Dedail에 반해 JIN TECH REVIEW에 매력을 느껴 Home page를 둘러보고 있습니다.

    수익에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Detail에 매력을 느끼는 방문인들도 있다는 것을 고려 부탁 드립니다.

    문외한의 소견을 살피신다면, 글 중

    ” 여러가지 노트북 관련 정보, 팁, 재미있는 역사 스토리에 대해서도 다루고 싶은데 이건 아직 마음만 앞서있고 실천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정말 전달해드리고 싶은 내용은 많은데 제 능력과 시간이 부족한 탓에 컨텐츠 제작이 계속 미뤄지니 여러모로 아쉽네요”

    이 사업은 차후에 추진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시간 부족을 쓰셨기에 걱정 되어 글 올립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글 공유하기

게사장
JN테크리뷰의 주 편집자. 눈으로 보이는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판단을 좋아하는 노트북 덕후.

LG 울트라PC 15UD40N 성능 테스트 (R5-4500U / 24GB / Vega6)

LG도 가성비 르누아르 노트북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네요. 사실 LG노트북은 "성능"만 놓고 보면 썩 좋은 평가를 했던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의외로 제법 쓸만하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2020년형)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제품은 좋긴 한데 왜이리 비싸졌지?

에이서의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모델은 제가 작년에 여러모로 호평했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제가 1년 동안 메인 노트북으로 실사용했을 정도이기도 했고요. 올해에도 여전히 헬리오스300 모델은 매력적인 구성이지만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에이수스 ROG Strix G712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올해에도 역시 발열제어의 제왕

작년에 발열제어로는 최고의 평가를 받았던 ROG의 Strix 시리즈가 인텔 10세대 CPU를 달고 새로 출시가 됐습니다. 물론 휴대성은 떨어지는 모델이지만 과연 이번 신형 ROG G712 모델이 성능 마니아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을까요?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PH315-53 성능 테스트 (i7-10750H / 16GB 램 / RTX 2060)

에이서의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모델은 제가 작년에 메인 노트북으로 사용했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했던 녀석입니다. 이번에 10세대 CPU를 달고 새로 출시가 됐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에이수스 ROG Strix G712LU 성능 테스트 (i7-10750H / 24GB 램 / GTX1660Ti)

작년에 제가 쿨링 성능으로 최고의 평가를 내렸던 ROG Strix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G712를 테스트해보게 됐네요. 사실 내부 설계는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