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7월 신형 노트북 출시 소식 – 대부분 출시가 지연될 수 있지만..

이미 출시했어야 되는 녀석들인데 코로나 때문에...!

요즘 AMD의 라이젠 르누아르 CPU 기반 노트북들이 출시되기 시작한데다가 코로나 파동 때문에 제품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노트북을 구매하기 상당히 어려운 시기죠. 그나마 최근에 진행됐던 지마켓+옥션 빅스마일 데이 할인행사에서 괜찮은 딜이 몇몇 올라왔지만, 평소보다도 빠른 속도로 매진이 되버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애초에 6월부터 배송 예정이었던 제품들도 죄다 7월로 미뤄지고 신제품도 줄줄이 지연되면서 6월에는 실제 수령 가능한 신제품 모델이 많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그나마 사진과 영상으로나마 허전한 마음을 달래실 수 있도록(?) 간만에 출시소식 포스팅을 해볼까 싶군요.


레노버 요가 Slim7

이전에 리뷰했던 아이디어패드 Slim5 모델에 디스플레이, 램 구성과 같은 자잘한 아쉬움이 있었는데, 결국 레노버가 요 녀석을 팔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힘을 조금 뺐던 것이 아닐까 싶네요.

정말 무엇 하나 아쉬울 것 없는 사양 구성이 일품입니다. 디스플레이, 램, 포트 구성, 배터리, MX350 그래픽 성능 등… 무게가 1.6kg 라서 가벼운 편은 아니지만 정말 다방면으로 빠지는 곳이 없는 혜자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Slim5 모델에서 보여줬던 쿨링 성능을 감안하면 이 녀석도 MX350의 성능을 잘 뽑아줄 것으로 기대되고요.


HP 오멘 15 게이밍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끌었다.. HP 신형 오멘15의 디자인 수준 ㄹㅇ실화냐? 그 찐따같던 HP 오멘15가 맞나? 진짜 HP는 전설이다.. 진짜 옛날에 맨날 빈약한 힌지와 번쩍번쩍 빨간 LED에 인주로 도장 찍은 것 같은 요상한 로고를 자랑하던 HP 오멘15가 이렇게 모던하고 이뻐진 모습을 보니 내가 다 감격스럽고 가슴이 웅장해진다..


레노버 리전 Y 시리즈

기존에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으로 인기가 많았던 리전 Y540의 후속작 개념입니다. 라이젠 르누아르와 인텔 모델 모두 존재하며, 인텔 모델은 모델명 뒤에 알파벳 “i”가 붙습니다. (이제는 AMD 모델이 기준으로 인텔 모델이 파생형?!)

디자인이 조금 변경됐지만 전반적인 디자인 철학이나 사양 구성, 가격대에는 큰 변경점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리전 7i 모델 중 하나는 아예 GPU가 없는 구성이라는 점인데, 애초에 eGPU와 조합해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레노버 요가 듀엣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 시리즈와 유사한 구성의 태블릿 겸 노트북 하이브리드 제품입니다. 저사양 아이디어패드 듀엣, 그리고 일반 울트라북 급의 사양으로 구성된 요가 듀엣으로 구분이 될 것 같네요.

서피스 시리즈와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키보드 타입커버와 펜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뛰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이런 하이브리드 제품은 실제로 사용하면서 필기감, 그립감과 같은 사소한 부분도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섣불리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에이수스 제피러스 M15

최근에 국내에도 정식 발매된 제피러스의 르누아르 버전인 G15는 발열이나 구성 측변에서 살짝 나사가 빠진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서 조금 실망스러웠죠. 하지만 에이수스는 항상 인텔 버전인 제피러스 M 시리즈의 평은 좋았기 때문에 올해 모델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르누아르 노트북은 하위 모델에만 적용해준다는 것이 조금 불만스럽긴 하네요…


에이서 컨셉D7 Ezel

에이서가 과거에 이런 비슷한 구성의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인 적이 있었죠. (트리톤 900 모델) 전 개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에서는 특별히 디스플레이 회전이 의미가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 해당 모델은 실험작에 그치고 유의미한 판매량은 올리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크리에이터 노트북에 적용되니 완전히 얘기가 달라지는군요. 전 오히려 이 방식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북 시리즈보다 더 깔끔한 설계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에이서의 컨셉D 시리즈는 가격이 살인적이지만 노트북 중에서는 최상급 디스플레이를 항상 장착해줬기 때문에 아티스트 분들에게는 나름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HP 엔비 시리즈

HP의 엔비 시리즈는 항상 적당한 가격에 준수한 스펙과 디자인, 마감을 보여주는 나름 합리적인 구성을 보여주는 라인업이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라이젠 르누아르 CPU가 장착된 모델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인데, 매력적인 가격에 제법 괜찮은 마감을 원하는 소비자층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로 고사양 크리에이터 노트북과 같은 사양으로 구성된 엔비 15인치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해당 제품군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눈여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다른 순서 없이 그냥 제 머리속에 떠오른 모델들을 쭉 나열해봤습니다. LG와 삼성은 주로 12월에 신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에 별다른 소식은 없었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린 제품들은 딱히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아니고, 그냥 조만간 이런 녀석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정도로 재미삼아 봐주시기 바랍니다!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카카오톡 플러스, 혹은 디스코드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레노버 s340 r5를 구매하려다 slim5 15are가 출시한대서 고민입니다.. 과연 큰 차이가 있을까요?? 이번 모델은 램 확장이 없어서;;;

    • 여러모로 Slim5 가 나을 것이라고 봅니다. 르누아르 내장 그래픽은 무조건 시스템 메모리 2GB를 먹는 방식이 아니라서 조금 램 활용이 유연한 편인데다가 애초에 라이젠5 3500~4500U 수준에서는 엄청 고사양 작업을 할 것도 아니기 때문에 어지간해서 8GB 램으로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글 공유하기

게사장
JN테크리뷰의 주 편집자. 눈으로 보이는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판단을 좋아하는 노트북 덕후.

에이서 아스파이어5 A515-44 르누아르 노트북 리뷰 – 안전 지향주의

에이서의 가성비 노트북으로 유명한 아스파이어5가 라이젠 르누아르를 품고 새로 출시됐네요. 최근에 라이젠5 4500U를 장착한 가성비 노트북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과연 아스파이어5도 그 중에서 경쟁력이 있는 녀석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리전5 : 라이젠 르누아르 모델 성능 벤치마크 (R7-4800H / 16GB 램 / GTX 1650Ti)

드디어 에이수스 TUF A15와 비교해볼만한 르누아르 4800H 게이밍 노트북이 등장했습니다. 비록 GPU 사양은 다르지만 르누아르 CPU의 성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테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2020년 넥스트@에이서 신제품 발표회 요약

작년 신제품 발표회에서 상당히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에이서 : 과연 올해에는 어떤 제품을 준비했을까요?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과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독특한(?) 제품도 모습을 보였습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5 르누아르 모델 성능 벤치마크 (R5-4500U / 8GB 램 / Vega 6)

항상 가성비 노트북으로 인기 있는 아스파이어5 시리즈가 라이젠 르누아르 모델로도 출시했네요. 이제는 르누아르 제품군의 성능은 어느정도 검증됐으니, 아스파이어5 특유의 발열, 전력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누아르 라이젠5 4500U 가성비 노트북 대표모델 추려보기 (2020년 6~7월 기준)

작년에 라이젠 3500U가 가성비 노트북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바 있죠. 과연 신형 르누아르 4500U 노트북은 현재 어떤 선택지가 있을까요?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