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 슈퍼플라이 J9 타이거레이크 모델 출시 소식 – 스펙시트만 보면 우주 최강

가격표 보고 바로 지름

주연테크의 신형 슈퍼플라이 J9FT 모델은 일주일 정도 전부터 제 시선을 사로잡은 녀석입니다. 11세대 타이거레이크 CPU / 램 16GB / 2개의 SSD 슬롯 / 대용량 배터리 / 썬더볼트4 / 가벼운 무게 등 일반적으로 고급 노트북에서 기대하는 모든 기능이 들어갔는데 가격이 85만원이니 호기심을 참지 못하겠더라고요. (현재는 89만원)

그래서 결국 참지 못하고 질러버렸습니다. 지금은 사전 주문 기간이라 12월 말에나 받아보게 될 것 같네요. 아무래도 이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노트북 모델은 화려한 스펙시트 외에 예상치 못한 단점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구독자분들은 어지간하면 리뷰가 나온 후에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2021년형 그램 시리즈가 상당히 비싸게 출시를 해서 그런지 슈퍼플라이 J9FT의 스펙시트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곳이 바로 가격이네요. 출시 정가 기준 i5 모델은 89만원, i7 모델은 99만원입니다. 그램 시리즈가 14인치 모델 깡통 옵션이 150만원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거의 반값이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i5 모델은 블랙이고 i7 모델은 실버 색상입니다. 저는 가격보다는 블랙 색상을 원해서 어쩔 수 없이 i5 모델을 구매했네요.

외형만 봐서는 정확히 알기 힘들지만 아마도 대만의 클레보나 중국의 통팡에서 제작한 ODM(베어본) 노트북을 수입해서 리브랜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무조건 ODM 수입산 노트북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제 경험으로 보면 몇 가지 특징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 의외로 발열제어 및 기본 성능이 좋다.
  2. 그 대신 빌드 마감이나 내구성이 부족하다.
  3. 품질 관리 기준이 엄격하지 않은 것인지 뽑기 운이 조금 있는 편이다.
  4. 판매하는 회사가 노트북을 직접 설계, 제작한 것이 아니라 AS 지원 범위가 제한적이다.
  5. 이런 불안 요소가 있는 대신 동일 가격에서 절대 볼 수 없는 스펙이나 특수 기능을 탑재하는 경우가 많다.

어찌 됐건 저도 이 모델은 크리스마스 이후에나 받아보게 될 것 같으니 아마도 리뷰는 1월 중으로 올리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여건이 되면 신형 그램과 1:1 비교도 해보게 되면 좋을 것 같네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혹은 디스코드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글 공유하기

JN테크리뷰의 주 편집자. 눈으로 보이는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판단을 좋아하는 노트북 덕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