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학생 노트북 추천해주세요!2020-08-21 21:36
작성자

가격 : ~ 90만원

주 용도 : 그래픽 작업 (주로 포토샵, 그 외에도 프리미어랑 블렌더 살짝) 

램 : 16gb

화면크기 : 15인치 이상 

디스플레이 : IPS/Ntsc72(srgb100)


게사장님 주변에서 amd사 cpu달린 노트북 사지 말라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한성 노트북는 많이 안 좋나요?

 

프리도스여도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당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17인치 모델 성능 테스트 (i7-10750H / 16GB 램 / RTX 2070 Max-Q)

이전에 헬리오스300 15인치 모델을 리뷰했던 적이 있었죠. 우연찮게 이번에 17인치 모델도 테스트해보게 돼서 간단히 성능 평가만 하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RTX2070 Max-Q 모델에도 의외의 장점이...?

LG 울트라PC 15UD40N 노트북 리뷰 – 드디어 국내에도 멀쩡한 르누아르 노트북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LG 울트라PC는 대부분 가성비가 떨어지는 편이었죠. 하지만 가끔 작년의 KX50K 처럼 쓸만한 녀석이 가끔 나오긴 합니다. 올해 르누아르 CPU를 달고 나온 15UD50N 모델도 가성비 국산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네요.

LG 울트라PC 15UD40N 성능 테스트 (R5-4500U / 24GB / Vega6)

LG도 가성비 르누아르 노트북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네요. 사실 LG노트북은 "성능"만 놓고 보면 썩 좋은 평가를 했던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의외로 제법 쓸만하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2020년형)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제품은 좋긴 한데 왜이리 비싸졌지?

에이서의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모델은 제가 작년에 여러모로 호평했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제가 1년 동안 메인 노트북으로 실사용했을 정도이기도 했고요. 올해에도 여전히 헬리오스300 모델은 매력적인 구성이지만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에이수스 ROG Strix G712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올해에도 역시 발열제어의 제왕

작년에 발열제어로는 최고의 평가를 받았던 ROG의 Strix 시리즈가 인텔 10세대 CPU를 달고 새로 출시가 됐습니다. 물론 휴대성은 떨어지는 모델이지만 과연 이번 신형 ROG G712 모델이 성능 마니아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을까요?

언더볼팅으로도 발열이 안잡힌다면? – 노트북 최대 부스트 클럭 제한하기 (언더클럭)

언더볼팅을 해도 노트북의 내부 온도가 높다고 느껴질 경우, 가장 확실한 방법은 최대 클럭을 제한해버리는 것이죠. (언더클럭) 물리적으로 노트북의 최대 성능을 제한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더볼팅과 달리 언더클럭은 약간의 성능 저하가 있지만 발열을 더 중시한다면 나름 괜찮은 선택입니다.

USB의 세대와 규격 구분 : USB-C와 썬더볼트3 이해하기

80~90년대는 컴퓨터의 부흥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운영 체제, 새로운 주변 기기와 더불어 새로운 포트와 케이블 규격이 새로 생기고 사라지는 춘추전국시대나 다름없었다. 키보드, 마우스,...

일반 소비자를 위한 2020년 노트북 CPU 가이드 – 10세대를 주의하라

노트북 뿐만 아니라 일반 PC를 구매할 때에도 가장 결정하기 힘든 사양이 바로 CPU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부지런히 검색을 하는 예비 구매자라면 펜티엄, i3, i5, i7의...

한성 TFX 5470H 올데이롱 노트북 리뷰 – 뽕 맞은 울트라북

한성에서 최근에 정말 특이한 노트북을 하나 출시했습니다. 고사양 45W CPU가 달려있는데, 별도의 외장그래픽은 없고, 대용량 배터리인데 무게는 가벼운...?? 어떤 용도에 쓰는 물건인지 나름 고민을 하면서 리뷰를 작성했으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CEO로 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사 – 1부 : 빌 게이츠

1970년대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최대 부흥기였습니다. 그 유명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창업한 것도 이 시기였죠. 스티브 잡스와 함께 드라마틱한 성장과 몰락, 그리도 기적적인 부흥을 거쳐서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