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OpenGL 그래픽카드 질문2020-08-20 22:01
작성자

RTX2060 Mobile vs RTX2070 max-q 중에서 차이가 큰가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17인치 모델 성능 테스트 (i7-10750H / 16GB 램 / RTX 2070 Max-Q)

이전에 헬리오스300 15인치 모델을 리뷰했던 적이 있었죠. 우연찮게 이번에 17인치 모델도 테스트해보게 돼서 간단히 성능 평가만 하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RTX2070 Max-Q 모델에도 의외의 장점이...?

LG 울트라PC 15UD40N 노트북 리뷰 – 드디어 국내에도 멀쩡한 르누아르 노트북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LG 울트라PC는 대부분 가성비가 떨어지는 편이었죠. 하지만 가끔 작년의 KX50K 처럼 쓸만한 녀석이 가끔 나오긴 합니다. 올해 르누아르 CPU를 달고 나온 15UD50N 모델도 가성비 국산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네요.

LG 울트라PC 15UD40N 성능 테스트 (R5-4500U / 24GB / Vega6)

LG도 가성비 르누아르 노트북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네요. 사실 LG노트북은 "성능"만 놓고 보면 썩 좋은 평가를 했던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의외로 제법 쓸만하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2020년형)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제품은 좋긴 한데 왜이리 비싸졌지?

에이서의 프레데터 헬리오스300 모델은 제가 작년에 여러모로 호평했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제가 1년 동안 메인 노트북으로 실사용했을 정도이기도 했고요. 올해에도 여전히 헬리오스300 모델은 매력적인 구성이지만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에이수스 ROG Strix G712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올해에도 역시 발열제어의 제왕

작년에 발열제어로는 최고의 평가를 받았던 ROG의 Strix 시리즈가 인텔 10세대 CPU를 달고 새로 출시가 됐습니다. 물론 휴대성은 떨어지는 모델이지만 과연 이번 신형 ROG G712 모델이 성능 마니아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을까요?

CEO로 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사 – 1부 : 빌 게이츠

1970년대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최대 부흥기였습니다. 그 유명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창업한 것도 이 시기였죠. 스티브 잡스와 함께 드라마틱한 성장과 몰락, 그리도 기적적인 부흥을 거쳐서 현재...

어떤 노트북 디스플레이가 좋은가? : 색상 재현력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조금 공부하다 보면 CPU, GPU, 램과 같은 사양에 대해서는 비교적 쉽게 감이 잡히게 됩니다. 하지만 사운드 품질, 디스플레이 품질과 같은 시청각적인 부분에...

2020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의 대격변 – AMD 르누아르 / 인텔 코멧레이크 H / 엔비디아 Super

한동안 조용하던 노트북 시장이 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AMD의 르누아르 CPU 제품을 선두로 인텔과 엔비디아도 지지않고 새로운 소식을 속속들이 들고 오네요.

노트북 벤치마크 자료 해석하기 – 스스로 노트북의 성능을 가늠해볼 수 있어요!

노트북을 구매하기 전에 가장 고민되는 것이 "과연 성능이 어느 정도일까?' 이겠죠. 당연히 벤치마크 점수가 노트북의 성능을 100% 대변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주요 지표 몇 가지만 해석할 줄만 안다면 노트북을 고르는데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레노버 리전5 르누아르 게이밍 노트북 리뷰 – 나를 더이상 저렴이라 부르지 말아다오

기존에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으로 유명했던 리전 Y540의 후속작 개념이 리전5 시리즈가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라이젠과 인텔 모델이 모두 등장해서 상당히 선택폭이 넓은 녀석이기도 하죠. 과연 Y540과 비교해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