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게시판 규칙입니다2020-03-27 17:38:33
작성자

상대방을 불쾌하게 하는 욕설, 야짤, 광고는 통보 없이 삭제 및 차단 대상입니다.

그 외에는 굳이 노트북 주제가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이용해주세요.


추후 활성화가 될 경우 별도 카테고리 분류를 만들어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HP17 by2001TU 성능 벤치마크 (i3-10110U / 4GB램 / UHD Graphics)

저렴한 가격에 17인치 대화면 노트북 수요를 노리는 HP17 by 시리즈 - 과연 장착된 인텔 10세대 i3의 성능은 어느정도일까요? 일반적인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충분한 수준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6~7월 신형 노트북 출시 소식 – 대부분 출시가 지연될 수 있지만..

요즘 코로나 파동 때문에 노트북 시장도 기대보다 지루하게 돌아가고 있죠. 원래 같으면 한창 새로운 소식으로 가득해야 할텐데... 이런 지루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보고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몇개 들고 왔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플렉스5 리뷰 – 가성비 르누아르 2in1 노트북

최근 2in1 노트북도 제법 저렴한 중저가형 모델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형 르누아르 CPU를 장착하고 나온 레노버의 플렉스5 모델이 인상적이서 최근에 구매해서 리뷰를 해보게 됐네요.

에이서 프레데터 XB253Q GP 게이밍 모니터 리뷰 – 탄탄한 기본기의 정석

XB253Q 모델은 프레데터의 XB 3형제 중 가장 막내 격인 녀석이죠. 제가 사용해본 FHD 144Hz 모니터 중에서는 여러모로 기본기와 밸런스가 가장 뛰어난 구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울트라북 그래픽 성능 대전 – 인텔 내장그래픽 vs 라이젠 베가 그래픽 vs MX250/MX350

휴대용 울트라북을 구매할 때 그래픽 사양을 결정하는 것이 정말 어렵죠. 대충 내장 그래픽보다 MX 시리즈가 좋다는 것 정도는 들어봤어도 각 하드웨어의 성능 차이가 피부에 와닿지는 않으니까요... 이번 기회에 한번 확실하게 비교해보도록 하죠!

USB의 세대와 규격 구분 : USB-C와 썬더볼트3 이해하기

80~90년대는 컴퓨터의 부흥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운영 체제, 새로운 주변 기기와 더불어 새로운 포트와 케이블 규격이...

2020년 상반기 추천 노트북 2편 – 게이밍 노트북 (가격대별 정리)

울트라북과 달리 게이밍 노트북은 나름 가격과 성능이 비례하는 경향이 있죠. 차세대 CPU가 출시되기 전인 2020년 상반기에는 과연 어떤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해야 잘 샀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지? JN테크리뷰의 편집자인 게사장의 추천 제품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노트북 브랜드&모델명 한눈에 알아보기 (2020년 개정 Ver.)

노트북은 정말 다양한 제조사와 모델이 존재해서 구매 결정을 할때 한눈에 큰그림을 그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대략적인 노트북 제조사의 특징과 대표 모델의 컨셉과 가격대에 대해 분류해놨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빕니다.

2020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의 대격변 – AMD 르누아르 / 인텔 코멧레이크 H / 엔비디아 Super

한동안 조용하던 노트북 시장이 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AMD의 르누아르 CPU 제품을 선두로 인텔과 엔비디아도 지지않고 새로운 소식을 속속들이 들고 오네요.

CEO로 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사 – 1부 : 빌 게이츠

1970년대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최대 부흥기였습니다. 그 유명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창업한 것도 이 시기였죠. 스티브 잡스와 함께 드라마틱한 성장과 몰락, 그리도 기적적인 부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