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17 by2001TU 성능 벤치마크 (i3-10110U / 4GB램 / UHD Graphics)

저렴한 가격에 17인치 대화면 노트북 수요를 노리는 HP17 by 시리즈 - 과연 장착된 인텔 10세대 i3의 성능은 어느정도일까요? 일반적인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충분한 수준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6~7월 신형 노트북 출시 소식 – 대부분 출시가 지연될 수 있지만..

요즘 코로나 파동 때문에 노트북 시장도 기대보다 지루하게 돌아가고 있죠. 원래 같으면 한창 새로운 소식으로 가득해야 할텐데... 이런 지루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보고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몇개 들고 왔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플렉스5 리뷰 – 가성비 르누아르 2in1 노트북

최근 2in1 노트북도 제법 저렴한 중저가형 모델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형 르누아르 CPU를 장착하고 나온 레노버의 플렉스5 모델이 인상적이서 최근에 구매해서 리뷰를 해보게 됐네요.

에이서 프레데터 XB253Q GP 게이밍 모니터 리뷰 – 탄탄한 기본기의 정석

XB253Q 모델은 프레데터의 XB 3형제 중 가장 막내 격인 녀석이죠. 제가 사용해본 FHD 144Hz 모니터 중에서는 여러모로 기본기와 밸런스가 가장 뛰어난 구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울트라북 그래픽 성능 대전 – 인텔 내장그래픽 vs 라이젠 베가 그래픽 vs MX250/MX350

휴대용 울트라북을 구매할 때 그래픽 사양을 결정하는 것이 정말 어렵죠. 대충 내장 그래픽보다 MX 시리즈가 좋다는 것 정도는 들어봤어도 각 하드웨어의 성능 차이가 피부에 와닿지는 않으니까요... 이번 기회에 한번 확실하게 비교해보도록 하죠!

2020년 상반기 추천 노트북 1편 – 사무용 / 대학생 울트라북 (가격대별 정리)

노트북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의 상당수는 직장 업무, 혹은 학업이 목적이죠. 이런 사양의 울트라북은 가격과 성능이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될지 고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 제품 추천이 아니라 함께 노트북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RTX 그래픽카드 용어 – 1부 : 레이 트레이싱 (Ray Tracing)

올해 NVIDIA에서 새로 출시한 GPU들은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이 적용됐다고 엄청 홍보하고 있죠. 하지만 기존에 3D 그래픽을 다뤄본 경험이 있지 않은 이상...

2020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의 대격변 – AMD 르누아르 / 인텔 코멧레이크 H / 엔비디아 Super

한동안 조용하던 노트북 시장이 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AMD의 르누아르 CPU 제품을 선두로 인텔과 엔비디아도 지지않고 새로운 소식을 속속들이 들고 오네요.

언더볼팅으로도 발열이 안잡힌다면? – 노트북 최대 부스트 클럭 제한하기 (언더클럭)

언더볼팅을 해도 노트북의 내부 온도가 높다고 느껴질 경우, 가장 확실한 방법은 최대 클럭을 제한해버리는 것이죠. (언더클럭) 물리적으로 노트북의 최대 성능을 제한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더볼팅과 달리 언더클럭은 약간의 성능 저하가 있지만 발열을 더 중시한다면 나름 괜찮은 선택입니다.

XTU 언더볼팅 – 간단한 설정으로 노트북 발열 줄이기

최근 인텔이 XTU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제대로 해주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고 없이 설정값이 초기화되는 등 문제가 많이 보고 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